마케팅 공부

(230622) 퍼포먼스 마케팅 공부

pure퓨어 2023. 6. 22. 17:26

메타 광고 효율을 높이는 세팅 방법

관련성 있는 광고를

적합한 사람들에게

적절한 시점에

 

메타에 광고가 게재되는 방식

우리가 컨트롤 가능한 부분을 토대로 경매방식으로 광고가 노출

 

  경매

Meta가 총 가치를 기반으로 광고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식

  광고주 컨트롤

Meta 광고 게재 및 게재 빈도 시스템에 설정한 사항

  게재 빈도 시스템

캠페인 기간 동안 광고주의 가치 최대화

 

메타의 경매 방식

광고 경매를 통해 정해진 시점에 타겟에게 표시할 최적의 광고를 결정

광고를 보는 사람과 비즈니스 모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매 낙찰자는 총 가치가 가장 높은 광고로 결정

 

경매에서 이기려면 Total Value를 높여야 함

광고 경매를 통해 정해진 시점에 타겟에게 표시할 최적의 광고를 결정

광고를 보는 사람과 비즈니스 모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매 낙찰자는 총 가치가 가장 높은 광고로 결정

 

*경매이기 때문에 입찰가가 높아도 노출되지 않을 수 있음

> 입찰가, 추산 행동률, 사용자 가치에 따라서

 

추산행동률?

특장 사람이 특정 광고에 반응을 보이거나 특정 광고로부터 전환하는 행동의 추정치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해 광고주가 원하는 결과를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

초반 광고 성과 : 추산 행동률

 

사용자가치?

광고를 보거나 숨기는 사람들의 피드백이나 낮은 품질 속성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하여 측정한 광고 품질로 소재 및 광고 경험이 중요

광고 품질 패널 : 사용자 가치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주의 모든 자산을 관리하는 Hub

광고주가 자사의 Meta 마케팅 정보를 한 곳에 통합하여 관리

내부팀, 외부 파트너(대행사) 등에게 자사의 접근 권한 등을 효과적으로 공유/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계정관리, 사용자 및 파트너 권한 관리, 픽셀/카탈로그 등 자산 관리, 보안/브랜드 가치 보호 설정, 인보이스/결제 설정

 

광고관리자

광고를 생성, 집행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도구

 

광고 세팅

1. 캠페인 세팅 광고 목표 선택

2. 광고 그룹 세팅 도달할 타겟 범위 설정

3. 광고 소재 세팅 업로드할 페이지 선택

4. 광고 라이브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는 캠페인을 통해 달성하려는 결과 설정이 중요

> 캠페인 내의 광고는 목표에 맞춰 최적화되기 때문

 

광고 세트 만들기

광고를 보게 될 타겟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

도달하려는 사람들의 특징을 통해 타겟팅 진행하기

광고 비용과 입찰 선택하기

 

광고 소재 만들기

광고를 새로 만들거나, 기존 소재를 끌어와 괜찮음

 

광고 만들기

광고는 타겟에게 노출되는 이미지 또는 동영상, 문구 및 행동 유도 버튼의 조합

메타 광고 실습

 

<광고 노출의 원리>

노출을 위한 광고 구매 유형 선택하기

 

도달 및 빈도 : 예측 가능성이 더 중요

> 첫번째 목표(도달)을 달성하기 위해 집중한 뒤 나머지 기회를 두번째 목표(트래픽)에 최적화 시킴

경매 : 효율성/유연성이 더 중요

> 하나의 목표(트래픽)에 맞는 타겟을 머신이 찾아갈 수 있도록 최적화

 

 

+ 어려운 수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