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공부
(230822) 퍼포먼스 마케팅 공부_복습(퍼포먼스 마케팅이란?)
pure퓨어
2023. 8. 29. 16:29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 구매, 회원가입, 앱 다운로드 등 유저의 즉각적인 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한 광고 상품을 활용하고, 성과 측정, 분석을 통해 유저 행동 성과를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하는 광고 활동
> 성과를 측정해서 개선하여, 성과를 최적화시키는 마케팅
> 수집된 데이터를 근거로 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퍼포먼스 광고 집행 시 유의할 점
> 투자비용 당 효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떨어질 수 밖에 없음
> 지속적으로 새로운 타겟 접근 방법이나 소재에 대한 고민이 필요함
> 각 매체마다 머신러닝에 필요한 충분한 전환을 확보하기 위해 시간, 초기 예산이 필요할 수 있음
> 머신러닝 기능을 믿고 너무 상세한 타겟팅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
전환율 개선 점검 TIP
Q. 광고 소재가 좋아 유입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낮다면?
A. 타겟, 리타게팅, 상세페이지, 가격 점검 필요
- 타겟 : 클릭을 많이 하는 타겟과 구매를 많이 하는 타겟은 다름
- 리타게팅이 안되는 경우 : 픽셀을 통해 리타게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전환이 낮게 나올 수 있음
- 상세페이지 : 클릭을 통해 랜딩페이지로 넘어왔는데, 상세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
- 가격 : 경쟁품 대비 가격이 너무 높거나 매력적이지 않은 가격대인 경우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필요한 능력
> 분석과 논리적인 사고가 필요
> 엑셀 활용 능력 +@ (SQL / phython 등 데이터분석도구 활용 능력)
> 기본적인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개발자와 소통하기 유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