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공부

(230822) 퍼포먼스 마케팅 공부_복습(퍼포먼스 마케팅이란?)

pure퓨어 2023. 8. 29. 16:29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 구매, 회원가입, 앱 다운로드 등 유저의 즉각적인 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한 광고 상품을 활용하고, 성과 측정, 분석을 통해 유저 행동 성과를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하는 광고 활동

> 성과를 측정해서 개선하여, 성과를 최적화시키는 마케팅

> 수집된 데이터를 근거로 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퍼포먼스 광고 집행 시 유의할 점

> 투자비용 당 효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떨어질 수 밖에 없음

> 지속적으로 새로운 타겟 접근 방법이나 소재에 대한 고민이 필요함

> 각 매체마다 머신러닝에 필요한 충분한 전환을 확보하기 위해 시간, 초기 예산이 필요할 수 있음

> 머신러닝 기능을 믿고 너무 상세한 타겟팅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

 

 

전환율 개선 점검 TIP

Q. 광고 소재가 좋아 유입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낮다면?

A. 타겟, 리타게팅, 상세페이지, 가격 점검 필요

  1. 타겟 : 클릭을 많이 하는 타겟과 구매를 많이 하는 타겟은 다름
  2. 리타게팅이 안되는 경우 : 픽셀을 통해 리타게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전환이 낮게 나올 수 있음
  3. 상세페이지 : 클릭을 통해 랜딩페이지로 넘어왔는데, 상세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
  4. 가격 : 경쟁품 대비 가격이 너무 높거나 매력적이지 않은 가격대인 경우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필요한 능력

> 분석과 논리적인 사고가 필요

> 엑셀 활용 능력 +@ (SQL / phython 등 데이터분석도구 활용 능력)

> 기본적인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개발자와 소통하기 유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