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821) 구글애즈(Google Ads) PC,Mobile 캠페인 따로 설정하는 법_아등바등 퍼포마(~9개월차)
다른팀에서 구글애즈 광고를 새로 세팅하는 도중 PC와 Mobile 세팅을 어떻게 따로하는지 혹시 아느냐고 물어보셨다. 구글 애즈가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에 기기 세팅하는 탭이 안보이는 듯 했다. 나는 네이버와 메타 위주로 광고 운영하고 있고, 그 마저도 메타는 지금 기본적인 세팅만 할 줄 아는 정도다. 구글은 보고서만 작성해봤고 세팅은 해본 적이 없어서 도움을 드릴 수가 없었다.
일단 모른다고는 했지만 나도 한번 찾아보기로 했다. 아주 바쁘지 않은 이상, 도움을 요청하면 알려주고, 알아봐주고 하는게 맞는 것 같다. 나 또한 언제 어려움을 겪을지 모르니까ㅎㅎ 그래서 구글링도 하고, 구글애즈 설정 탭을 이것저것 눌러봤는데 정말 영 나오질 않아서 애먹다가 드디어 방법을 찾았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1. 캠페인 > 통계 및 보고서 > 광고가 게재된 시기 및 위치 > 기기 > 입찰가 조정 (추천)
Mobile에서만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을 경우, 컴퓨터의 입찰가를 -100%로 세팅해주면 된다. 마찬가지로 PC에서만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을 경우, 휴대전화, 태블릿 입찰가를 -100%로 세팅해주면 끝.
2. 도구 > 예산 및 입찰 > 조정 > 제외 게재위치 및 카테고리 > +새 데이터 제외 > 기기
'특정 캠페인'을 선택해서 세팅되어 있는 캠페인 중 적용하고 싶은 캠페인을 선택 후, 원하는 기기 탭을 tick하면 된다. 다만, 이 세팅의 경우 날짜를 설정해야하고, 최대 2주 이상 설정이 안되는 것 같다고 하셔서 (정확하지는 않음) 가급적이면 첫번째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렇게 오늘도 또 하나 배워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