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등바등 퍼포마 Struggling performance marketer/0~6개월차(0~6 months)

(240826) 쿼리수가 달라요(네이버 브랜드검색)_아등바등 퍼포마(3~6개월)

pure퓨어 2024. 8. 30. 15:28

리포트를 작성하는 일에 익숙해지면 하나 둘 업무가 주어지기 시작한다. 그 중 하나는 쿼리수 확인하는 것! 쿼리수란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로,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로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를 운영하고 싶거나 운영 중일 때 요청한다. 네이버에서는 오늘 이전 30일을 기준으로 평균 쿼리수를 보여주고, 해당 쿼리수로 브랜드검색광고의 계약 금액이 결정된다. 그 말은 오늘 계약금액과 내일 계약금액이 다를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항상 쿼리수는 변동가능성이 있다는 말도 함께 전달해야한다!

 

예를 들어, 어제 조회한 키워드들의 쿼리수 합계가 7,990이라 60만원에 계약이 가능했는데, 오늘 다시 조회해보니 8,010으로 쿼리수가 상승했다면 오늘은 120만원으로 계약해야한다. 그래서 브랜드검색은 계약금을 입금받은 날 바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기준 조회수(=쿼리수) PC 라이트형
일반
0 ~ 8,000       600,000
8,001 ~ 15,700     1,200,000
15,701 ~ 22,100     2,000,000
22,101 ~ 29,100     2,800,000
29,101 ~ 36,800     3,500,000
36,801 ~ 45,200     4,200,000

 

 

한가지 더 참고로 말하자면, 브랜드검색은 계약일 다음날부터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8/26부터 광고를 진행하고 싶다면 8/25까지는 계약을 완료해야한다.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url을 참고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다:)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aver?faqSeq=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