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SNS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 SNS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퍼포먼스 및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광고매체이며, CPM방식을 통한 낮은 비용으로 높은 노출 및 도달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① 링크광고
하나의 이미지에 광고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결하게 담아 웹 사이트 클릭을 유도하기에 적합하다.
② 슬라이드 광고
스토리형식으로 제품 또는 기업을 소개하고자 하는 경우에 적합하여 최대 5장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다.
SNS광고 꼭 해야 할까?
SNS 이용행태
- 연령대와 상관없이 SNS 이용 중
- 10대~30대 평균 95% SNS 이용
메타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겟 탐색
- 브랜딩과 판매전환 두가지 모두 가능
- 픽셀을 설치하여 다양한 전환값 체크, 리타게팅 가능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동시 광고 노출 가능
<메타 머신러닝이란?>
광고를 노출시킬 때마다, 적합한 타겟, 시간대, 소재 노출위치를 학습하고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광고 노출 성과를 최적화해주는 기능
머신러닝 학습 조건
7일 동안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함
머신러닝 학습기간에는 효율이 좋지 않게 나올 수 있음
미달성시 ‘제한된 머신러닝’이라는 메시지가 뜸
메타 머신러닝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
① 너무 좁은 타겟
테스트의 모수가 많을수록 학습 범위도 늘어남
② 너무 적은 예산
7일 내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지게 하기 위한 최소한의 광고비용 책정 필요
③ 학습 과정 중에 타겟/목표/소재 변경 (절대 금물)
설정된 목표로 머신러닝 학습도중 세팅을 변경하면 학습이 초기화 됨
④ 갑작스러운 광고비 증액
하루동안 20% 이상 광고 예산을 갑자기 증액X
메타 캠페인 종류
① 인지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자!
② 트래픽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자!
③ 참여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응답 등 피드 참여를 유도하자!
④ 잠재고객
고관여 제품, 일단 연락처/정보부터 수집하자!
⑤ 앱 홍보
우리 앱을 설치하게 하자!
⑥ 판매
판매 목적!
타겟팅 TIP
① 맞춤타겟
내가 설정한 타겟과 일치하는 집단
② 유사타겟
내가 설정한 타겟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으나 ‘어느정도’ 유사한 타겟 (3~5% 확장 권장)
③ 상세타겟팅
관심사 타겟팅 등을 통해 비교적 신뢰할 수 있는 타겟팅 진행 가능하나 모수가 작아짐
④ 머신러닝 기능을 믿고
너무 상세한 타겟팅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
‘논타겟팅’(최소한의 타겟팅을 하고 타겟을 넓게 잡는 것)
전환율 개선 점검
유입율이 높다 = 광고 소재가 훌륭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낮은 경우?
① 타겟
클릭을 많이 하는 타겟과 구매를 많이 하는 타겟은 다르다
② 리타겟팅이 안되는 경우
픽셀을 통해 리타겟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전환이 낮게 나올 수 있음
③ 상세페이지
클릭을 통해 랜딩페이지로 넘어왔는데 상세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
④ 가격
경쟁품 대비 가격이 너무 높거나 매력적이지 않은 가격대인 경우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 방법
캠페인 예산 vs 광고 세트 예산
캠페인A – 광고세트A – 소재1 / 소재2
– 광고세트B – 소재1 / 소재2
– 광고세트C – 소재1 / 소재2
<유튜브광고 (영상)>
국내 1,000만명 이상에게 단독 도달이 가능한 영상 매체인 유튜브 매체 내 광고
제품의 인지도와 효율을 최대화 시키는데 적합함
① 인스트림광고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기 전 혹은 중간에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
일정길이 이상 시청했을 때만 광고비가 나가는 CPV 방식
② 범퍼애드
6초 이하의 인스트림 소재를 통해 동영상 캠페인의 도달력과 브랜딩 효과를 극대화
Skip이 불가능한 강제성 부여
짧은 영상의 특성 상 모바일에서의 도달 범위를 극대화, 단기간에 많은 노출이 가능
③ 디스커버리
유튜브에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관련 키워드와 연관된 영상광고가 상단에 노출
시청자가 미리보기를 통해 광고를 보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됨
검색광고의 일종
<상세페이지 만들기의 기초>
전환율을 높이는 최고의 광고소재 상세페이지 구성의 기초를 배워보자
상세페이지의 뼈대를 이루는 재료를 만들기
① USP (Unique Selling Point) 3개 이상 찾기
내 제품이 다른 경쟁품에 비해 매력적인, 나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 3가지 설정
② Main Hooking Point 설정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보일 수 있는 고객 후킹 포인트 설정(제품력, 할인, 독점판매, 고객후기 등)
③ 프랜드 소개 / 인증 체크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 체크. 특히 브랜드 소개 및 공식 인증 마크 확인
④ 후기 이벤트 설정
후기 999개가 모이기 전까지 후기를 가장 빠르게 효과적으로 쌓을 수 있는 방법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뼈대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특징
GIF / 동영상
소비자리뷰를 적극 활용
확실한 차별점
*와디즈(https://www.wadiz.kr)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참고하면 굿굿!!!
이번 수업에서 했던 실습들은 실무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서 너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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