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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

(230620) 퍼포먼스 마케팅 공부

<메타 SNS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 SNS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퍼포먼스 및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광고매체이며, CPM방식을 통한 낮은 비용으로 높은 노출 및 도달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① 링크광고

하나의 이미지에 광고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결하게 담아 웹 사이트 클릭을 유도하기에 적합하다.

② 슬라이드 광고

스토리형식으로 제품 또는 기업을 소개하고자 하는 경우에 적합하여 최대 5장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다.

 

SNS광고 꼭 해야 할까?

SNS 이용행태

- 연령대와 상관없이 SNS 이용 중

- 10~30대 평균 95% SNS 이용

 

메타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겟 탐색

- 브랜딩과 판매전환 두가지 모두 가능

- 픽셀을 설치하여 다양한 전환값 체크, 리타게팅 가능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동시 광고 노출 가능

 

 

<메타 머신러닝이란?>

광고를 노출시킬 때마다, 적합한 타겟, 시간대, 소재 노출위치를 학습하고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광고 노출 성과를 최적화해주는 기능

 

머신러닝 학습 조건

7일 동안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함

머신러닝 학습기간에는 효율이 좋지 않게 나올 수 있음

미달성시 제한된 머신러닝이라는 메시지가 뜸

 

메타 머신러닝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

① 너무 좁은 타겟

테스트의 모수가 많을수록 학습 범위도 늘어남

② 너무 적은 예산

7일 내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지게 하기 위한 최소한의 광고비용 책정 필요

③ 학습 과정 중에 타겟/목표/소재 변경 (절대 금물)

설정된 목표로 머신러닝 학습도중 세팅을 변경하면 학습이 초기화 됨

④ 갑작스러운 광고비 증액

하루동안 20% 이상 광고 예산을 갑자기 증액X

 

메타 캠페인 종류

 인지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자!

② 트래픽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자!

③ 참여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응답 등 피드 참여를 유도하자!

④ 잠재고객

고관여 제품, 일단 연락처/정보부터 수집하자!

⑤ 앱 홍보

우리 앱을 설치하게 하자!

⑥ 판매

판매 목적!

 

타겟팅 TIP

① 맞춤타겟

내가 설정한 타겟과 일치하는 집단

 유사타겟

내가 설정한 타겟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으나 어느정도유사한 타겟 (3~5% 확장 권장)

 상세타겟팅

관심사 타겟팅 등을 통해 비교적 신뢰할 수 있는 타겟팅 진행 가능하나 모수가 작아짐

 머신러닝 기능을 믿고

너무 상세한 타겟팅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

논타겟팅’(최소한의 타겟팅을 하고 타겟을 넓게 잡는 것)

 

전환율 개선 점검

유입율이 높다 = 광고 소재가 훌륭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낮은 경우?

 

타겟

클릭을 많이 하는 타겟과 구매를 많이 하는 타겟은 다르다

리타겟팅이 안되는 경우

픽셀을 통해 리타겟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전환이 낮게 나올 수 있음

상세페이지

클릭을 통해 랜딩페이지로 넘어왔는데 상세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

가격

경쟁품 대비 가격이 너무 높거나 매력적이지 않은 가격대인 경우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 방법

캠페인 예산 vs 광고 세트 예산

캠페인A 광고세트A – 소재1 / 소재2

              – 광고세트B – 소재1 / 소재2

              – 광고세트C – 소재1 / 소재2

 

 

<유튜브광고 (영상)>

국내 1,000만명 이상에게 단독 도달이 가능한 영상 매체인 유튜브 매체 내 광고

제품의 인지도와 효율을 최대화 시키는데 적합함

 

인스트림광고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기 전 혹은 중간에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

일정길이 이상 시청했을 때만 광고비가 나가는 CPV 방식

범퍼애드

6초 이하의 인스트림 소재를 통해 동영상 캠페인의 도달력과 브랜딩 효과를 극대화

Skip이 불가능한 강제성 부여

짧은 영상의 특성 상 모바일에서의 도달 범위를 극대화, 단기간에 많은 노출이 가능

디스커버리

유튜브에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관련 키워드와 연관된 영상광고가 상단에 노출

시청자가 미리보기를 통해 광고를 보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됨

검색광고의 일종

 

 

<상세페이지 만들기의 기초>

전환율을 높이는 최고의 광고소재 상세페이지 구성의 기초를 배워보자

 

상세페이지의 뼈대를 이루는 재료를 만들기

USP (Unique Selling Point) 3개 이상 찾기

내 제품이 다른 경쟁품에 비해 매력적인, 나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 3가지 설정

Main Hooking Point 설정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보일 수 있는 고객 후킹 포인트 설정(제품력, 할인, 독점판매, 고객후기 등)

프랜드 소개 / 인증 체크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 체크. 특히 브랜드 소개 및 공식 인증 마크 확인

후기 이벤트 설정

후기 999개가 모이기 전까지 후기를 가장 빠르게 효과적으로 쌓을 수 있는 방법

 

팔리는상세페이지의 뼈대

 

팔리는상세페이지의 특징

GIF / 동영상

소비자리뷰를 적극 활용

확실한 차별점

*와디즈(https://www.wadiz.kr)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참고하면 굿굿!!!

 

 

 

이번 수업에서 했던 실습들은 실무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서 너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