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타켓팅 구조 및 원리>
기타 타겟팅
인구통계 타겟팅 / 위치 타겟팅 / 언어 타겟팅 / 기기 타겟팅
● 인구통계 타겟팅
연령, 성별, 자녀 유무, 가구 소득을 기준으로 타겟팅 하는 방식
● 위치 타겟팅
유저의 물리적 위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타겟팅 하는 방식
물리적 기반 요소 : IP주소, Wi-Fi 네트워크의 IP주소, 이동통신사 IP주소, Google 위치 테이터, GPS 신호, 블루투스 시그널 등
관심사 기반 요소 : 사용자가 최근 검색한 위치 정보, 사용자의 이전 물리적 위치, 사용자의 구글지도 검색 정도 등
● 언어 타겟팅
유저의 인터넷 콘텐츠 소비 언어와 구글 서비스 언어 환결 등 기준 타겟팅
● 기기 타겟팅
원하는 디바이스 사용자만을 선택하여 타겟팅 하는 방식
● 제외 타겟팅
광고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타겟 그룹은 자유롭게 제외 타겟팅 하는 방식
<Google Ads 입찰 전략과 운영 전략>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가 필요할 때
1. 검색/페이스북 광고에서 더 이상 성과가 나지 않을 때
2. 브랜딩+퍼포먼스 목적 광고를 처음 시작할 때(리마케팅)
3. 웹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트래픽이 필요할 때
4.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 대안
Google의 입찰 방식의 진화 과정
수동 입찰전략 > 자동화 입찰전략 > 가치기반 입찰전략
커머스 사이트 내 소비자 구매 여정을 통하여 고객이 취하는 주요 행동들을 확인
광고 클릭 이후 고객 행동에 맞추어 캠페인 최적화
● 타겟팅/소재별 최적화
각 타겟팅 세부 카테고리별, 소재별 A/B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타겟 그룹 확보
● 광고게재 지면 기준
실제로 광고가 게재 된 지면을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필터링
● 요일별/시간대별 최적화
요일별/시간대별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필터링
우수한 전환 성과를 위한 캠페인 운영 TIP
● 전환추적
- Google Ads 태그를 삽입하여 유의미한 전환을 추적
- 구매 과정 중에 발생하는 마이크로 전환(페이지 방문, 버튼 클릭 등)을 캠페인 최적화에 활용
● 타겟팅
- 전환 가능성이 높은 맞춤 잠재고객, 고객일치 잠재고객,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타겟팅에 꼭 포함
● 입찰과 예산
- 타겟팅 CPA 입찰 전략 활용 시, 타겟 CPA의 최소 15배 이상으로 일 예산 설정
- 전환 수 최대화 입찰 전략 활용 시, 머신러닝 자동으로 CPA 책정 > 캠페인 시작한 후 확인되는 실제 CPA의 최소 10배 이상으로 일 예산 설정
가이드를 잘 세팅하는 것 ≠ 제약을 많이 걸어주는 것
목표 설정을 디테일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머신러닝을 더 큰 물에서 놀게 해줘야 많은 전환 확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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