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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공부

(230627) 퍼포먼스 마케팅 공부_구글애즈(Google Ads)2

<GDN 타켓팅 구조 및 원리>

기타 타겟팅

인구통계 타겟팅 / 위치 타겟팅 / 언어 타겟팅 / 기기 타겟팅

 

 인구통계 타겟팅

연령, 성별, 자녀 유무, 가구 소득을 기준으로 타겟팅 하는 방식

 위치 타겟팅

유저의 물리적 위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타겟팅 하는 방식

물리적 기반 요소 : IP주소, Wi-Fi 네트워크의 IP주소, 이동통신사 IP주소, Google 위치 테이터, GPS 신호, 블루투스 시그널 등

관심사 기반 요소 : 사용자가 최근 검색한 위치 정보, 사용자의 이전 물리적 위치, 사용자의 구글지도 검색 정도 등

 언어 타겟팅

유저의 인터넷 콘텐츠 소비 언어와 구글 서비스 언어 환결 등 기준 타겟팅

 기기 타겟팅

원하는 디바이스 사용자만을 선택하여 타겟팅 하는 방식

 제외 타겟팅

광고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타겟 그룹은 자유롭게 제외 타겟팅 하는 방식 

 

 

<Google Ads 입찰 전략과 운영 전략>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가 필요할 때

1. 검색/페이스북 광고에서 더 이상 성과가 나지 않을 때

2. 브랜딩+퍼포먼스 목적 광고를 처음 시작할 때(리마케팅)

3. 웹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트래픽이 필요할 때

4.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 대안

 

Google의 입찰 방식의 진화 과정

수동 입찰전략 > 자동화 입찰전략 > 가치기반 입찰전략

커머스 사이트 내 소비자 구매 여정을 통하여 고객이 취하는 주요 행동들을 확인

광고 클릭 이후 고객 행동에 맞추어 캠페인 최적화

 

● 타겟팅/소재별 최적화

각 타겟팅 세부 카테고리별, 소재별 A/B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타겟 그룹 확보

 광고게재 지면 기준

실제로 광고가 게재 된 지면을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필터링

 요일별/시간대별 최적화

요일별/시간대별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필터링

 

우수한 전환 성과를 위한 캠페인 운영 TIP

 전환추적

- Google Ads 태그를 삽입하여 유의미한 전환을 추적

- 구매 과정 중에 발생하는 마이크로 전환(페이지 방문, 버튼 클릭 등)을 캠페인 최적화에 활용

 타겟팅

- 전환 가능성이 높은 맞춤 잠재고객, 고객일치 잠재고객,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타겟팅에 꼭 포함

 입찰과 예산

- 타겟팅 CPA 입찰 전략 활용 시, 타겟 CPA의 최소 15배 이상으로 일 예산 설정

- 전환 수 최대화 입찰 전략 활용 시, 머신러닝 자동으로 CPA 책정 > 캠페인 시작한 후 확인되는 실제 CPA의 최소 10배 이상으로 일 예산 설정

 

가이드를 잘 세팅하는 것 제약을 많이 걸어주는 것

목표 설정을 디테일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머신러닝을 더 큰 물에서 놀게 해줘야 많은 전환 확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