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의 소구 예시>
차별화 포인트 소구
경쟁자보다 뛰어난 소재 구성
핵심 :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함을 제시
특징 : 고객이 신선한 반응을 받을 수 있음 > 곧 경쟁력
밈, 유행, 공감
친근한 소재로 예비고객과 친해지기
친구 = 우리 브랜드
기억에 계속 남게 해주는 소재
장점 : 퍼포먼스 광고 성과가 좋으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향상
이벤트, 시즌
시즌을 명분으로 이유 있는 혜택을 주는 소재
특정 시기, 시즌, 자사 프로모션, 날씨 등
유입량이 너무 적다면 호기심을 이끄는 포인트로 긴급처방
정보 콘텐츠
정보성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콘텐츠, 눈길과 공감이 포인트
유입량이 너무 적다면 호기심을 이끄는 포인트로 긴급처방
장점 : 고객의 유입비용이 안 떨어질 때 장점. 하지만 충분한 모수에 테스트 해보았다고 가정할 때 유용.
가격혜택
가격 허들을 내려서 소비자에게 이득이라는 소재
1+1, 오늘까지 0원, 즉시 30%할인
장점 : 구매가 오히려 이득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음
<뽑아낸 소구점을 통한 카피라이팅>
슬로건 카피라이팅
영화나 책 제목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음
(예시)
절찬리 세일 중! > 헤픈 세일
언제 어디서나 00편의점 > 불편한 편의점
뉴턴이 증명했습니다 > 뉴턴은 틀렸다
이 옷을 추천합니다 > 제발 이 옷을 사지 마세요
가슴 아픈 슬픔 > 찬란한 슬픔
한 겨울에 따뜻한 재킷 > 온기를 처방 받은 재킷
소재에 들어갈 카피만들기
5가지 체크리스트
- 좁고 다양한 타겟 설정 : 특정 대상을 콕 짚어주자
- 공감 사례 제시 : 고객에게 ‘이런적 있지 않았나요?’라고 넌지시 공감을 던지기
- 제품의 정보나 사용방법 노출
- 불안요소 강조
- 구체적인 숫자 제시 : 숫자를 포함해서 신빙성 높이기
<실습> - 프로그램 광고 만들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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