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공부

(230726) 퍼포먼스 마케팅 공부_팀 프로젝트1주차1

<팀 프로젝트 - 콘텐츠 마케팅 진행> 

제품명 : 화분커버

 

● 대상 : 여성 3040대 / 식물에 관심 있는 사람보다는  인테리어, 오브제 컨셉으로 구입하는 사람이 더 많음 / 라이프스타일, 플랜테리어, 인테리어

 포인트 : 편리성 (분갈이 과정을 없애고, 그 이상(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다)

소재 : 비건 레더 (친환경) / 세단, 토분이 아닌 비건 레더, 슬릿화분(플라스틱 소재, 슬릿 산소투과율이 높음. 뿌리가 더 많은 산소를 머금을 수 있다)

● 판매율이 높은 상품 : 높은 할인율, 프로모션 참여 등의 상품이 가장 잘 나감. 새로운 컨텐츠.

 경쟁사 혹은 대표기업 : 선데이플래닛47, 스페이드클럽서울(mfa기업에서 진행), 가든어스(조경중심), 틸테이블(조경, 화분 자체제작)

 소구점 : 친환경, 패키지, 업사이클링

 오픈마켓 : 카카오 선물하기, 현대M포인트몰, 29CM, 자사몰(이용은 좀 낮은편)

기타 희망사항 : 인스타 팔로워 수를 늘리고 자사몰 이용을 늘리고 싶음. 카카오 친구(1300)

 

 

다음주 과제

>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기존과는 조금 다른, 다양한 콘텐츠 스토리, 브랜딩으로 진행해보기. 어떤 마케팅을 이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해서 우리는 어떤 컨셉, 방향으로 콘텐츠를 만들지. (ex. 프로모션 진행 등) 레퍼런스 찾아보기.

편집샵, 큐레이션, 인테리어 리뷰(다양한 활용 방법) 노출, 어떤 식물이 트렌드한지 등 소개글 게시.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팀프로젝트가 진행되길 바랬는데 콘텐츠로 진행된 점이 아쉽다. 그래도 일단 열심히 해본다!